https://ananweb.jp/column/kpop/219044/
(개인 사진은 위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직접 보세용💕)


[개인 인터뷰]

​<홍석>
1994년 4월 17일생. 한국출신. 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만화가 좋아해서, 특히 『ONE PIECE』나 『NARUTO』. 좋아하는 캐릭터는 루피, 조로, 나루토, 사스케, 카카시... 많이 있어요! 만약 제가 될 수 있다면 4대째 호키게의 미나토! 나루토의 아버지인데요 너무 빨리 움직일 수 있는 인술이 멋있어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은 『아이언 맨』. 검은색 배경에 눈이 빛이 나는것에요. 『아이언 맨』 은 피규어도 많이 가지고 있어요. 배경화면은 디폴트인 파도 사진을 사용하고 있어요.

​Q3. 노래방 18번은?
갈때마다 여러 장르의 노래를 불어요. 안전지대씨의 「쇼콜라」 나, X JAPAN씨의 「Tears」를 부를때도 있어요.



<후이>
1993년 8월 28일생. 한국출신. 리더 / 메인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패션, 특히 빈티지에요. 독특한 맛이 있어서 한국에서도 즐겨 입고 있는데, 이번의 일본에 있는 동안에도 많이 샀어요. 빈티지는 새옷과 믹스해서 포인트로 쓰고 있어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명도 『착한 리더의 생각』 의 표시 사진. 2년반정도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는 하나의 팀이지만, 당연히 멤버들이 각자가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그중에서 펜타곤의 리더로서 어느 멤버에게든 제가 뭐라도 해주고 싶고, 응원도 해주고 싶어. 한편으로는 팀으로서 정리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건 진심으로 대하는게 진정한 상냥함이다. 라고 이 책을 읽고 느꼈어요.

​Q3. 노래방 18번은?
노래방은 1년에 한번 정도 밖에 안가는데, 정승환씨의 발라드를 부를 때가 많아요.



​<진호>
1992년 4월 17일생. 한국출신. 메인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애니메이션. 요즘 『테니프리 (정식명칭: 테니스의 왕자님)』 를 전편 다 봤어요. 테즈카 부장의 기술이 대단해요. 본인은 움직이지 않고 상대방을 움직여서 피곤하게하는 「테즈카 존」 이라고 하는데 멋있어! 저는 테니스는 전혀 못합니다 (웃음).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면도 디폴트인 파도 사진이에요. 그러거에 관심이 없어서... 케이스는 팬분께서 선물로 주신거를 쓰고 있습니다.

​Q3. 노래방 18번은?
Eagles의 「desperado」 모두가 집중해서 들어주는 조용한 곡인데, 마지막의 「let somebody love you」 의 부분에서 「Say!」 같은 추임새를 넣을 수 있어서 노래방 용. 다같이 함께 노래하는 기분이 될수 있어요!



​<키노>
1998년 1월 27일생. 한국출신. 보컬 & 메인댄서.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80~90년대의 J-POP. 특히 안리씨가 좋아해요. 영화에서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일본의 멜로 영화에는 꿈이 담겨있어요! 장르는 전혀 다르지만 『고백』 『갈증』 도 좋았어요. 나카지마 테츠야 감독님의 감성이 저와 잘 맞는것 같아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둘다 앤디워홀이 아틀리에에서 마릴린먼로의 실크 스크린을 들고 있는 사진을 6년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Q3. 노래방 18번은?
노래방에는 거의 안 가요. 회사 작업실에 고성능 스피커와 마이크가 있기 때문에 (웃음). 펜타곤의 곡 이외의 곡중에서는 시미즈 쇼타씨의 「Home」를 회사에서 부른적이 있어요.



<신원>
1995년 12월 11일생. 한국출신. 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어느 나라의 작품도 드라마보다 영화파여서 일본영화에서는 『클로즈 ZERO』 『배틀 로얄』 『기생수』 『DEATH NOTE』가 재밌었어요. 『DEATH NOTE』는 만화도 어렸을때 전권 독파 했어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팬분이 선물해주신 핸드폰 케이스가 제 얼굴 사진으로 디자인된 케이스인데요, 그거를 찍은 사진을 대기화면 & 배경화면으로 하고 있어요. 다 똑같은 제 사진 (웃음).

​Q3. 노래방 18번은?
매일같이 연습실에서 노래하니까 노래방에는 거의 안 가요. 한번 친구랑 가서 「빛나리」 를 불렀어요. 1곡 다, 저 혼자서. 메인보컬의 파트는 높고, 랩은 많이 있고, 너~~무 어려웠어요 (웃음).



<우석>
1998년 1월 31일생. 한국출신. 랩.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ONE PIECE』좋아하는 캐릭터는 조로에요. 『청개구리』 로 활동 하고 있었을때, 짧은 머리로 초록색으로 염색하고 있었는데 팬분들이 「조로랑 닯았어」 라고 해주셨어요. 영화 『4월은 너의 거짓말』 에는 너무 감동했어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면도 모네의 『수련』. 한국에서 전시회가 있었는데 못갔으니까 기분만이라도 느끼고 싶다 해서. 그림은 인상파도 초현실주의도 유파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데, 모네의 『수련』 은 보고있으면 다른 세계를 들여다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특히 좋아해요.

​Q3. 노래방 18번은?
오래 가보지 않았지만 Tim선배님의 「사랑합니다」 를 부른 기억이 있습니다.



​<옌안>
1996년 10월 25일생. 중국출신. 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쟈니즈 분들은 중국에서도 굉장히 유명하고 저도 자주 노래를 듣거나 영상을 보고있었어요. 이름을 아는 분은 야마시타 토모히사씨와 카메나시 카즈야씨. 슈지와 아키라로 활동 하고 계셨죠. 멋있어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면도 무난한 디폴트인 지구 사진. 전에 쓰고 있었던 핸드폰은 유니버스였는데 바꾸는 시간이 없어서......

​Q3. 노래방 18번은?
노래방은 촬영으로 가본적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태어나서 한번도 간 적이 없어요. 사람 앞에서 노래하는게 부끄러워서.... 이렇게 펜타곤의 멤버로서 노래를 하고 있다는게 저 스스로도 신기해요. 근데 왠지 무대 위로 올라가면 자신감이 생겨서 노래할수 있는거에요. 아, 중학교때 학교 끝나고 친구가 가자고 했던 적이 있어요. 하지만 「곧바로 집에 돌아와」 라는 어머니의 말을 잘 듣고 거절했어요. 착한애에요, 저 (웃음).



​<여원>
1996년 3월 27일생. 한국출신. 보컬.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히사이시 조씨가 만드는 음악. 서정적이고, 듣고 있으면 이야기가 퍼져가는 느낌이 좋아해요. 평소에 듣는거는 뉴에이지나 클래식이나 가사가 없는 음악이 많아요.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면도 깔끔하게 디폴트의 색채 그러데이션 사진. 깔끔한 기본인 것이 제 성격에 잘 맞아요. 성격도 그래요. 깔끔한거를 좋아하시는 할머니를 보고 배워서 숙소에 돌아가면 바로 옷을 갈아입고나 다 먹은 식기도 쌓아두지 않고 바로 설거지해요!

​Q3. 노래방 18번은?
짙은선배님의 『잘지내자, 우리』. 짙은선배님은 티비에 잘 안나오시고, 한국에서도 아는 사람만 아는 분인데, 굉장히 멋진 발라드를 부르셔서 언젠가 무대를 함께 할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유토>
1998년 1월 23일생. 일본출신. 랩.

​Q1. 좋아하는 일본 문화는?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3번 보고 울었어요. 그중의 한번은 키노군과 함께. 그때만큼은 「절대 울지 않는다」 라고 정해지고있어서 아무렇지 않게 하고 감성 (웃음).

​Q2. 핸드폰의 대기 & 배경화면은?
대기화면도 배경화면도 디폴트인 지구 사진. 컴퓨터도 태블릿도 디폴트의 사진이에요. 바꾸는게 귀찮아서 샀을때의 그대로로 되겠다 해서 (웃음).

​Q3. 노래방 18번은?
중학교때는, 애니메이션의 『긴타마』 의 주제곡이었던 『도원경 에일리언』 을 불렀던 거를 기억하고 있어요. 한국에서는 안 가요. 만약에 가면은 슈퍼주니어선배님의 「Sorry, Sorry」를 할거 같아요. 유일하게 다 부를수 있고, 안무도 있으니까.




[단체 인터뷰]

​- 일본 메이저 데뷔의 소식을 들었을때의 심경은?

여원 일본 분들에 만날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펜타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수 있다는 것으로 너무 설레었어요.

우석 지금까지는 한국에서 발표한 곡에 일본어 가사를 붙여서 퍼포먼스를 해왔지만, 일본 오리지널 곡을 가지게 되서 굉장히 기쁘고 자신도 있습니다.


- 일본 오리지널 곡이란, GLAY의 TERU씨 제공의 「COSMO」내요.

유토 네. 녹음에는 TERU씨도 참가해주셨고, 그때 멤버들에게는 「TERU씨는 GLAY라는 전설의 밴드의 보컬리스트」 라고 확실하게 설명했습니다. TERU씨는 보컬에 대한 조언도 해주시고, 일본어의 발음은 제가 체크해서 만들어냈습니다. 발음은 어느 멤버도 문제는 없었어요.

진호 처음엔 저희가 지금까지 불러온 노래와 다른 스타일이라고 생각했는데 GLAY씨의 곡을 들어보니까 밴드의 컬러가 반영된 곡이구나 라고. 그런 곡을 부를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 펜타곤의 곡을 거의 다 만들고 있는 후이씨는 어떻게 느꼈나요?

후이 지금, 저희의 연대가 만드는 곡에는 “틀” 같은 것이 존재한다고 스스로 만들고 있어도 그렇게 생각해요. 하지만 대선배인 TERU씨의 곡은, 그러한 “틀”을 넘어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처음에는 낯설지만 몇번 들어도 신선하고, 멜로디도 아름다워서 공부하는 점이 참 많았습니다.


​- 수록곡 「Dear Friend」 의 타이틀에 걸고 「Dear ○○」 라고 옆에 있는 멤버에게 호소해서 들어보고싶은 것이나, 개선해 달라는 것을 전해줘!

키노 Dear 여원, 「COSMO」 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여원 일본 메이저 데뷔 싱글이라는 걸로 일본 분들이 펜타곤은 멋진 그룹이 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어요!
Dear 진호형, 저는 자신을 재밌다고 생각하는데, 콘서트에서의 진호형은 더 더 재밌어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재밌는 사람이 될수 있죠?

진호 우리가 “재미없다” 라고 말한게 마음에 걸려있구나 (웃음). 지금은 내가 봐도 너무 재밌고 그렇게 자화자찬할 정도로 뻔뻔스러워지고 (웃음). 그냥 자신있게 밀고 나가면 돼!

여원 감사합니다.

진호 칭찬한게 아니야 (웃음). Dear 후이, 오늘 아침부터 “배가 아파” 라고 말하던데, 괜찮아?

후이 신원이랑 아침을 너무 많이 먹어서... 지금은 괜찮아요!

진호 다행이다~

후이 Dear 우석, 지금도 그런데 씻을때도 계속 하고 있는 그 목걸이, 언제까지 하고 있을 생각이야?

전원 (폭소)

우석 액세서리를 달지 않았지만, 한번 달기 시작하면 빼는게 귀찮아져서. 팬분이 주신 소중한 선물이라서 이대로 계속 하고있을지도. Dear 유토, 오코노미야키나 타코야키 같은 대표적이지 않은, 추천하는 일본 음식은?

유토 내 고향, 나가노의 명물인 “오야키”인가?

진호 오야지(아저씨) (웃음).

유토 그게 아니라, “오야키”!! 노자와나가 들어가 있어서 맛있어. Dear 신원군, 손톱을 깨물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전원 (폭소)

신원 씹는게 아니라 셀프케어!

후이 어릴때부터 버릇이니까.

신원 Dear 홍석, 얼마전에 홍석이가 산 신발이 멋있었는데 나한테 팔 생각은 없어?

홍석 아직 안돼.

신원 아직이라는건 언젠가는...?!

홍석 (무시하고) Dear 옌안, 그 핫바디를 팬분들에게 공개할 생각은 있어? 한다면 언제?

옌안 그것에 대해서는 언제나 생각하고 있어.

신원 오~!

옌안 기회가 있으면 보여드리겠습니다. Dear 키노, 빨리 다리 고치고 춤 추자!

키노 고마워요.


​- 「&You」 같은 감상적인 곡을 부를때 어떤 생각을 떠올리나요?

신원 노래하기 직전에 위를 보고, 영화의 슬픈 장면을 떠올리며, 마음에 새기고 노래해요. 가슴이 답답해져, 마음을 담아서 노래를 할 수 있어요.

여원 「나는 (메인보컬의) 진호군이야. 후이군이야!」자시에게 타이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잘 부를수 있는거에요.


​- Zepp Tour가 끝났는데, 어떠셨나요?

신원 이번 투어도 그렇지만, 콘서트는 유니버스와 저희밖에 없는 특별한 공간과 시간. 늘 언제나 행복합니다.




- 번역 : 리틀별🌟
[번역에 잘못한 부분이 있거나, 번역에 대한 질문은 에스크로 보내주세요!! (https://asked.kr/petiteetoile​)]

​​

'Interview (J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 2022.10.25
.  (0) 2022.10.25
펜타곤 유토 anan 인터뷰 번역  (0) 2021.09.22
<K-POP ぴあ> vol. 13 인터뷰 번역  (0) 2020.12.06
펜타곤 Can Cam 인터뷰 번역  (0) 2019.02.21
COMMENT